베트남 다낭은 동남아 휴양 여행의 핫플레이스예요. 아름다운 해변과 저렴한 물가 그리고 맛있는 베트남 음식까지 4박 5일이면 다낭의 모든 매력을 경험할 수 있어요. 미케 비치부터 바나힐 호이안 투어까지 완벽한 다낭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1일차와 2일차 해변 휴양과 시내 투어
다낭 여행은 직항 비행기로 시작해요. 인천에 다낭까지 비행 시간은 약 4시간 30분이에요. 오전 출발 비행기를 추천해요. 오전 9시에 출발하면 현지 시간 오후 12시쯤 도착해요. 베트남은 한국보다 2시간 느려요. 다낭 공항은 작아서 입국 심사가 빨라요. 30분이면 나올 수 있어요.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택시나 그랩으로 이동하세요. 택시는 15만 동에서 20만 동이고 약 7천 원에서 9천 원이에요. 그랩이 조금 더 저렴해요. 숙소는 미케 비치 근처를 추천해요. 해변과 가까워서 휴양하기 좋아요. 4성급 리조트가 1박에 8만 원에서 15만 원이에요. 5성급은 15만 원에서 30만 원이에요. 풀빌라도 있어요. 퓨전 말라 다낭이나 빈펄 리조트가 인기예요. 수영장과 스파 시설이 훌륭해요. 조식 뷔페도 포함돼요. 호텔에 체크인하고 오후 2시쯤 점심을 먹으러 나가세요. 호텔 근처 반미 25가 유명해요. 반미는 베트남식 바게트 샌드위치예요. 2만 5천 동으로 약 1200원이에요. 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가요. 정말 맛있고 배불러요. 분짜까도 먹어보세요. 베트남식 쌀국수예요. 3만 동에서 5만 동이고 1500원에서 2500원이에요. 오후는 미케 비치에서 휴식하세요. 호텔에서 도보로 갈 수 있어요. 30킬로미터 길이의 아름다운 백사장이에요. 포브스 선정 세계 6대 해변이에요. 파라솔과 선베드를 빌릴 수 있어요. 5만 동에서 10만 동이에요. 수영하고 일광욕하며 여유를 즐기세요. 해변가에 바와 카페가 많아요. 코코넛 주스를 마셔보세요. 3만 동으로 시원하고 달아요. 저녁 6시쯤 선셋을 보세요. 다낭 해변 일몰이 정말 아름다워요. 하늘이 주황빛과 붉은빛으로 물들어요. 저녁은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먹어요. 비빔 비치 클럽이나 워터프론트를 추천해요. 랍스터와 새우 구이가 맛있어요. 2인 기준 60만 동에서 100만 동이고 3만 원에서 5만 원이에요. 한국보다 훨씬 저렴해요. 밤 8시쯤 용다리로 가세요. 다낭의 상징이에요. 한강을 가로지르는 다리인데 용 모양이에요. 주말 밤 9시에 용이 불과 물을 뿜어요. 정말 장관이에요. 평일에는 조명만 켜져요. 다리 주변을 산책하며 야경을 즐기세요. 첫날은 일찍 들어가서 쉬세요. 비행으로 피곤할 거예요. 2일차는 여유롭게 시작하세요. 호텔 조식을 먹고 오전 10시까지 수영장에서 놀아요. 다낭 리조트 수영장이 정말 좋아요. 인피니티 풀에서 바다를 보며 수영할 수 있어요. 오전 11시쯤 마사지를 받으러 가세요. 다낭은 마사지 천국이에요. 1시간 전신 마사지가 10만 동에서 15만 동이고 5천 원에서 7천 원이에요. 한국의 10분의 1 가격이에요. 허브 스파나 탑 스파가 유명해요. 오일 마사지와 스톤 마사지도 있어요. 팁으로 2만 동 정도 주면 좋아요. 점심은 꽝 누들을 먹어보세요. 다낭 전통 국수예요. 미꽝 1A가 유명해요. 3만 동이고 1500원이에요. 노란색 쌀국수에 고기와 야채가 들어가요. 땅콩과 허브를 넣어 비벼 먹어요. 오후 2시쯤 참 조각 박물관으로 가세요. 다낭 시내에 있어요. 그랩으로 5만 동이면 가요. 참파 왕국의 조각품을 전시한 박물관이에요. 입장료는 6만 동이고 3천 원이에요. 힌두교 조각들이 신비로워요. 1시간 정도 관람하세요. 오후 4시쯤 한 시장으로 가세요. 다낭 최대 전통 시장이에요. 1층은 식료품 2층은 의류와 기념품이에요. 가격 흥정을 해보세요. 처음 부르는 가격의 절반까지 깎을 수 있어요. 건망고와 베트남 커피를 사세요. 선물용으로 좋아요. 저녁은 반쎄오를 먹어요. 베트남식 부침개예요. 바딘 반쎄오가 맛있어요. 5만 동이고 2500원이에요. 바삭한 껍질에 새우와 숙주가 들어가요.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느억맘에 찍어 먹어요.
3일차 바나힐 테마파크
3일차는 바나힐 투어예요. 다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예요. 개별로 가기 어려워서 투어를 신청하는 게 좋아요. 호텔 픽업 포함 투어가 40만 동에서 60만 동이에요. 2만 원에서 3만 원 정도예요. 입장료는 별도로 90만 동이에요. 4만 5천 원 정도예요. 아침 7시 30분에 호텔에서 픽업해요. 바나힐까지 차로 1시간 걸려요. 바나힐은 해발 1487미터 산 위에 있는 테마파크예요.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만들어진 휴양지예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요.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 중 하나예요. 5800미터 길이예요. 20분 정도 타는데 경치가 정말 아름다워요. 구름 위를 나는 느낌이에요. 산 정상은 서늘해요. 기온이 10도 이상 낮아져요. 긴팔을 꼭 챙기세요. 반팔만 입으면 추워요. 바나힐에서 가장 유명한 건 골든 브릿지예요. 거대한 손이 다리를 받치고 있는 모양이에요. 인스타그램 핫플레이스예요. 사진 찍기 위해 줄을 서야 해요. 평일이면 30분 주말이면 1시간 이상 기다려요. 오전 일찍 가면 사람이 적어요. 프랑스 마을도 구경하세요. 유럽 느낌의 건물들이 있어요. 성당과 광장이 예뻐요. 포토존이 많아요. 실내 놀이동산인 판타지 파크가 있어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롤러코스터와 회전목마 범퍼카가 있어요. 날씨가 안 좋으면 실내에서 놀기 좋아요. 왁스 박물관과 3D 박물관도 있어요. 점심은 바나힐 안에서 먹어요. 뷔페 레스토랑이 있어요. 30만 동에서 40만 동이고 1만 5천 원에서 2만 원이에요. 다양한 베트남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푸드코트도 있어서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요. 오후에는 정원을 산책하세요. 꽃 정원이 정말 예뻐요. 계절마다 다른 꽃이 피어요. 영적 사원도 가보세요. 부처님과 관세음보살상이 있어요. 바나힐은 하루 종일 있어도 지루하지 않아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 수 있어요. 오후 4시쯤 케이블카 타고 내려와요. 다시 1시간 차를 타고 다낭으로 돌아와요. 호텔에 6시쯤 도착해요. 저녁은 호텔 근처에서 간단히 먹어요. 분보후에는 다낭 쌀국수예요. 분보후에 후엉이 맛있어요. 4만 동이고 2천 원이에요. 매운 소고기 국수예요. 고수를 듬뿍 넣어 먹어요. 피곤하면 일찍 들어가서 쉬세요.
4일차와 5일차 호이안과 귀국
4일차는 호이안 투어예요. 호이안은 다낭에서 남쪽으로 30킬로미터 떨어진 고대 도시예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에요. 투어를 신청하거나 그랩으로 개별 이동할 수 있어요. 그랩이 25만 동에서 30만 동이고 1만 2천 원에서 1만 5천 원이에요. 40분 정도 걸려요. 오전 9시쯤 호이안에 도착하세요. 호이안 구시가지 입장료는 12만 동이에요. 6천 원 정도예요. 티켓으로 5곳을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어요. 내원교가 가장 유명해요. 일본교라고도 불러요. 400년 된 다리예요. 호이안의 상징이에요. 베트남 2만 동 지폐에 그려져 있어요. 꽝동 회관과 복건 회관도 가보세요. 중국식 건축물이에요. 화려한 장식이 인상적이어요. 탄끼 고가와 쯔엉 가족 예배당도 볼 만해요. 전통 가옥을 구경할 수 있어요. 구시가지를 천천히 걸으며 구경하세요. 노란색 건물들이 줄지어 있어요. 정말 예쁜 골목이 많아요. 포토존 천국이에요. 점심은 까오러우를 먹어요. 호이안 전통 음식이에요. 두꺼운 쌀국수에 고기와 야채를 얹어 먹어요. 3만 동이고 1500원이에요. 화이트 로즈도 유명해요. 새우가 들어간 만두예요. 오후에는 맞춤 옷을 만들어보세요. 호이안은 맞춤복으로 유명해요. 24시간 안에 옷을 만들어줘요. 원피스나 셔츠가 30만 동에서 50만 동이에요. 1만 5천 원에서 2만 5천 원으로 정말 저렴해요. 마담 케코나 림 테일러가 인기예요. 원단을 고르고 디자인을 정하면 다음 날 받을 수 있어요. 오후 5시쯤 안방 비치로 가세요. 호이안에서 5킬로미터 떨어진 해변이에요. 조용하고 깨끗해요. 선셋이 정말 아름다워요. 해변가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어요. 해산물 바비큐를 추천해요. 저녁 7시쯤 구시가지로 돌아가세요. 밤 호이안이 진짜 아름다워요. 등불이 거리를 가득 채워요. 강에 등불을 띄우는 체험도 할 수 있어요. 1만 동이고 500원이에요. 소원을 빌며 등을 띄워보세요. 야시장도 구경하세요. 기념품과 옷을 살 수 있어요. 밤 9시쯤 다낭으로 돌아가세요. 5일차는 귀국 날이에요. 오후 비행기라면 오전에 마지막 활동을 하세요. 늦잠 자고 호텔 수영장에서 놀아요. 체크아웃 시간은 보통 오후 12시예요. 짐을 싸고 마지막 쇼핑을 하세요. 빈컴 플라자나 롯데마트에 가세요. 베트남 커피와 건망고를 사세요. 선물용으로 좋아요. 공항에는 2시간 30분 전에 도착하세요. 다낭 공항은 작아서 면세점이 많지 않아요. 간단한 기념품 정도만 살 수 있어요. 다낭 여행 팁을 드릴게요. 동은 현지에서 환전하는 게 유리해요. 한국에서 달러를 가져가서 현지 은행이나 환전소에서 바꾸세요. 그랩 앱을 꼭 설치하세요. 택시보다 저렴하고 안전해요. 베트남어를 몰라도 괜찮아요. 물을 사서 마시세요. 수돗물은 마시면 안 돼요. 편의점에서 생수를 사세요. 흥정을 즐기세요. 시장에서는 당연해요. 팁은 선택이에요. 고급 레스토랑에서는 10퍼센트 정도 주면 좋아요. 다낭은 해변 휴양과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여행지예요. 4박 5일이면 다낭의 모든 매력을 경험할 수 있어요. 이 코스를 참고해서 즐거운 다낭 여행 되세요!